본문바로가기
  • 알림정보
  • 공지사항
확대 축소 인쇄하기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2021 디지털패션소스(DFS) 전시회 참가

2021-11-25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은 11월 23일(화)부터 24일(목)까지 양일간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하는 ‘2021 디지털 패션소스(DFS)’ 전시회에 참가한다.

 

DFS는 패션경영 전문미디어 패션인사이트가 섬유·패션·유통기업들의 성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섬유·패션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도록 기획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는다.

 

 

 

이번 전시회에서 KATRi는 지속가능한 패션산업을 위해 시험·인증기관으로서 ▲인체치수 관련 측정 및 보급사업, ▲시험·인증 빅데이터 플랫폼, ▲친환경 섬유소재 시험 서비스에 대해 소개한다.

 

인체치수 사업과 시험·인증 빅데이터 플랫폼을 선보이며, 패션 플랫폼과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재활용 PET병을 원료로 생산된 제품에 사용된 물질을 감별하고, 베지터블 가죽을 감별하는 친환경 섬유소재 시험서비스를 선보인다. 섬유패션업계가 ESG경영과 MZ세대 공약을 위해 친환경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어 2일차에 진행되는 디지털 패션포럼에서는 KATRi 빅데이터사업추진단의 이종원 단장이 ‘섬유패션산업의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소재 시험인증 및 인체치수 빅데이터 기반의 온디맨드(On-demand) 디지털 전환 구현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KATRi는 전시회 부스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한다. 전문가 상담이 가능한 상담·안내존 운영, 인체치수 측정, 서비스 시연, 방문객 대상 QR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목록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51(용두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4-82-01330 / TEL : 02-3668-3000 / FAX : 02-3668-2900~1

COPYRIGHT 2014 KATR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