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연구원 소개
  • 홍보센터
  • 보도자료
확대 축소 인쇄하기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국제섬유신문] KATRI, 패션제품 안전관리·기술동향 세미나

2016-05-31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정보· 유해규제 등 소개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원장 임승윤)이 주최하는 패션제품 안전관리제도 및 기술동향 세미나가 지난 20일 건국대 새천년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세미나에서는 국가기술표준원 담당자가 나와  국내 안전관리제도 소개와 함께 16년 리콜정책의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으로 업계 관계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와 함께 올해 주요 안전성 조사계획을 통해 최근 강화되고 있는 제품 안정성에 대해 관계자의 경각심과 함께, 사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한국소비자원은 다운 및 기능성 제품에 대한 소비자불만 사례와 분석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이어진 기술동향 발표에서는 다운제품과 가죽제품, 의류 완제품의 특성평가 및 유해물질 규제동향에 대한 최신정보가 제공됐다.

KATRI에서 특화해 개발 중인 인체생리평가에 대한 발표도 이어졌다. 최근 기능성 소재의 개발이 활발해짐에 따라 인체생리평가에 대한 업계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사량, 발한량, 혈류량, 의복압 측정과 관련된 시험 소개는 관련 업계 담당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마지막으로 유해물질 규제에 대한 국내외 최신 규제동향과 관리방안에 대해 발표가 진행됐다.

임승윤 KATRI원장은 관련 시험 인증기관으로서의 포부를 전하며 안전관리규제에 대한 기업들의 성실한 대응을 독려하는 한편 "이번 설명회가 관련 업계 종사자들의 인적, 기술적 교류의 장이 되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원문보기  :  http://www.itnk.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04]

목록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51(용두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4-82-01330 / TEL : 02-3668-3000 / FAX : 02-3668-2900~1

COPYRIGHT 2014 KATRI, ALL RIGHTS RESERVED.